INDIGO DYEING PROJECT with MONO COLLECTION by 장응복

전통을 재구성하는 텍스타일 디자이너,모노콜렉션 의 장응복 디자이너와 ‘쪽염’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전통을 재구성하는 텍스타일 디자이너,모노콜렉션 의 장응복 디자이너와 함께 마더그라운드 스니커즈와 마더티를 만들었습니다.

한가지 스니커즈 는 이미 제작된 모래 스니커즈에 후염으로 발효쪽염을 한 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다른 한가지는 돈피에 쪽염, 또는 메리골드와 소목, 그리고 철매염으로 무늬를 만든후 스니커즈를 제작하는 선염방식으로 진행했습니다.

스니커즈는 제작 과정상, 양산이 어려워 한족씩만 제작하였고 판매하지 않습니다. (비매품)

마더티 는 장응복 디자이너의 손을 거쳐 ‘우주티셔츠’로 거듭났습니다. ‘산’ 마더티를 여러차례 발효쪽염을 한 후 장응복 디자이너의 천문도 도안을 발염기법으로 발색해서 무늬를 드러내었습니다. 쪽염장 정관채선생의 전통 발효쪽으로 작업했으며, 장응복의 스크린 프린트로 발색하였습니다.
마더티는 ‘멋장’에서 소량 판매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모노콜렉션’이 주최한 ‘멋장’ 행사에서 선보였습니다. 스니커즈는 비매품이어서 판매하지 않았지만, ‘우주 마더티’는 소량 판매하였습니다.

[멋장 | Zest Market]

2022.10.23.일요일
11:00-17:00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503, 1층 모노콜렉션

멋장은 모노콜렉션이 일상의 물건을 만드는 멋진 브랜드들과 함께 여는 마켓입니다.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날씨에 파주 출판도시에서 진행되었고 많은 분들이 다녀가셨습니다.